동국제강_신한_선택과 집중 (220817)
2022. 9. 18. 02:06ㆍ기업공부/동국제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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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2Q22 가이던스 미스
2. 화물연대로 매출 감소했으나 ASP 개선으로 영업이익 증가
3. 세전이익은 관계기업 손상차손으로 1,959억원을 반영...
4. 후판 판매비중 축소로 당초 시너지 효과 미미 → 후판을 줄이고 컬러강판을 증가 (Oh no...)
5. 3분기 이후 건설(봉형가 50%)/가전(컬러강판 10%, but ms 1등) 등 주요 전방산업 수요 ㄱ마소로 낮은 실적 레벨 달성 예상
* 3분기 감익 확정
6. 3분기 여름휴가 시즌 & 8월 폭우로 판매량 부진 전망 (3분기 판매 부진은 건자재 섹터에서는 다 나오는 중)
→ 워낙 주가 조정을 받았으나 POSCO 의 수혜를 온전히 받을 수 있을까? 물음표. 전기강판은 이미 공급과잉으로 문제가 있어서 재고소진에 오히려 이득이지 새로 받아서 하는 문제는 아닌 것 같고. 슬래브를 받아와서 후판을 진행해도 캐파를 줄여놔서 이게 될지 모르겠네. 동국제강 주담 통화가 필요 (캐파를 늘릴 수 있는건지, 대응이 가능한건지, 된다면 매출인식 시점과 규모, 회사 계획은 어떤지 등등...)
→ 위가 확인되고 애매하면 이슈에 매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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